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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소식] 오늘의 직원 메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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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4회 작성일 20.03.26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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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낭만연구소입니다.

오늘도 맛있는 점심 들고왔어요~!

함께 보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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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까지 들어가 너무 고소하고 맛있는 베이컨크림떡볶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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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떡볶이에 들어갈 재료들!

베이컨은 양질의 동물 단백질과 비타민B1,B2,B3,B5,B6,B12 그리고

셀레늄과 인, 철,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적정량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베이컨은 가공육이다보니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적당한 섭취가 필요한 식품이라고 하네요!

브로콜리의 효능도 알아볼까요~!?

1. 브로콜리는 비타민 C 및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신체가 활성산소로 인해 공격받아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철분 흡수를 도와 빈혈이 있는 분들께 유용하다고 합니다.

2. 암을 예방하는 항암작용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를 꾸준이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네요!

3. 브로콜리에는 기본적으로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A와 C가 자외선을 차단시켜

피부점막을 보호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4.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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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떡볶이에서 제일 중요한 재료! 떡볶이 떡!

떡볶이도 2가지 파로 나뉘죠! 쌀떡 그리고 밀떡!


여러분은 쌀떡을 좋아하시나요~ 밀떡을 좋아하시나요~?!

쌀떡은 밀떡보다 무려 단백질 함유량이 2배나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감도 더 쫄깃하고 담백한 향이 나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입자간 간격이 넓게 분포하여 떡볶이 소스와 양념이 잘 베이게끔 할 수 있습니다.

따로 국물을 같이 먹지 않아도 밀떡과 쌀떡을 구분할 수있습니다.

밀떡과 쌀떡은 나트륨 구성 성분이 다른데요 쌀떡이 밀떡보다 더 많다고 하네요!

나트륨때문에 몸이 안좋으 신 분들은 쌀떡보다는 밀떡을 더 선호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밀떡을 좋아하는 분들은 소스가 푹 잘 베어있어 많이들 좋아하고 쌀떡을 좋아하는 분들은

입안가득 쫀득한 식감과 국물의 조화를 이루고있어 쌀떡을 더 선호한다고 하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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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찬 나물중에 제일 기본인 시금치나물!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으로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13종류 이상의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이 함유되어있어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과 노화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꾸준하게 섭취해준다면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되고

고추, 당근, 피망의 약 3배 높은 철분을 함유하고있어 빈혈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이 철분은 적혈구의 헤모글로빈 형성에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신경전달 물질과 콜라겐 합성에도 관여를 하므로

시금치를 자주 먹는다면 철분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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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고기반찬은~!

고추장 제육볶음입니다.ㅎㅎ

자주 나오는 메뉴인만큼 양념에 푹 베여져 밥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파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고 배변 장애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기나 치킨 등 기름진 음식과 함께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죠!

오늘의 고추장 제육볶음에도 맛있는 파를 송송 넣으셨어요!

파는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성질을 지녀 체질상 열이 많고 땀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해요.

몸이 차갑거나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신 분들에게는 열을 내는 효과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파는 고온에서 장시간 끓일 경우 영양 손실이 있을 수 있어 단시간 조리, 혹은 요리의 맨 마지막 단계에 넣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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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연구소 점심 어떠셨나요~?

내일 점심 메뉴도 많은 기대부탁드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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