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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소식] 오늘의 직원 메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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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2회 작성일 20.04.01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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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낭만연구소입니다.

오늘도 맛있는 점심 식사 메뉴 들고 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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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메뉴는 바로 야채 듬뿍 비빔밥!

맛있는 비빔밥에는 어떤 재료들이 들어가는지 한번 보러 가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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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고추장은 상추쌈이나 비빔밥을 먹을 때 함께 넣어 먹는 볶음 고추장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죠!

고추자아에 소고기,잣,꿀,참기름 등을 넣어 볶은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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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고추장 만드는 방법 -

1. 다진 소고기에 간장,설탕,참기름,후추가루를 넣고 고루 무쳐서 프라이팬에 볶습니다.

2. 익은 소고기가 식으면 도마에 쏟아 곱게 다집니다.

3. 냄비에 볶은 소고기와 고추장, 물을 합하여 고루 섞은 후 약한 불에서 나무 주걱으로 가끔 저어가며 서서히 끓입니다.

4. 고추장이 약간 진한 색이 나게 익으면 꿀과 참기름을 넣고 고루 섞으면서 더 졸입니다.

5. 윤기가 나고 거무스름하게 걸쭉히 졸여졌으면 불을 끄면 됩니다.

+ 취향에 따라 잣을 넣어도 맛있다고 하네요!ㅎㅎ

+ 간장은 메주가 잘 발효된 것으로 담가야 맛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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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빔밥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계란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계란후라이 없는 비빔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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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후라이는 굉장히 만들기가 쉬워보이면서도

막상 예쁘고 촉촉하게 만들려면 어려운 음식이기도 한 것 같아요,

오늘의 tip!

기름을 넉넉하게 붓고 계란을 깨서 넣으면 타지도 않고 촉촉한 계란후라이가 됩니다.

+ 강한 불로 익히면 계란 흰자에 기포가 생기고 바삭한 후라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네요!

+ 꼭 약한불!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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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빔밥에서 놓칠 수 없는 식감!

아삭 아삭한 식감 좋은 콩나물도 빼놓을 수 없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콩나물은 숙취해소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죠!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몸 안에 알코올을 분해해주고,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콩나물에는 다량의 효소가 있어 대사과정에서 소화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식물성오메가3가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취를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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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나물하면 요즘 달래가 식재료로 많이 올라왔었는데

오늘은 봄나물인 취나물을 소개합니다!

취나물은 수확량이 가장 많으며 은은한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3월에서 5월 사이에 제철인 취나물은 국,생채,쌈,나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취나물은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몸 속의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취나물에는 단백질, 카로틴, 비타민B가 풍부하여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고 알코올 분해 능력이 뛰어나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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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빔밥 하면 여러가지 색깔의 다양한 재료가 올려져 있는 것을 떠올리게 되죠!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옛말이 있을 만큼,

음식은 맛도 맛이지만 눈으로 보는 시각적인 부분도 무시할 수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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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이는 특히 눈 건강에 좋으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껍질째 기름과 함께 요리하는 것이 당근의 영양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조리법이라고 합니다!

생당근보다 기름에 볶은 당근이 더욱 더 영양 흡수율이 높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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쑥갓은 천연 심신안정제로 불리울만큼 불면증에도 도움이되며 스트레서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쑥갓에는 풍부한 양의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있어 피부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쑥갓의 클로로겐산이라는 항산화성분은 혈관속의 노폐물을 배출 해주는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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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호박에도 비타민A의 함량이 매우높다고 하네요!

특히 신기한 점은 우리나라의 애호박이 다른 호박에 비해 비타민A가 더 많다고하니 굉장히 신기하기도 하네요!

또 애호박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며 세포의 산화작용을 억제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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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도 맛있는 점심 들고 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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